청주우진교통(시내버스)노조투쟁소식5

일반
작성자
우진교통조동조합
작성일
2004-09-29 14:00
조회
2180
추석 맞은 우진교통 노동자 표정



- 갈곳없는 우진교통 노동자 쓸쓸한 추석연휴...!









▶고향을 찾아 오가는 귀향객... 우진 사태를 알리며...투쟁 깃발은 노동자의 가열찬 함성에 흔들린다.



● 악덕업주 구속! 공영제 실시! 파업 65-66일차



9월 26일과 27일 청주 우진교통 노동자들은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고향을 오가는 귀향객에게 청주 시내버스의 개선 방안과 허와 실을 알리는 집회를 개최하였다.

한편, 27일 옥산면 남·녀 새마을 연합회 및 금정2차 주민과 부녀회에서 노동자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자 쓸쓸한 추석연휴를 맞은 노동자들에게 추석 송편과 음료를 제공하여 우진교통 노동자들의 투쟁이 승리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 추석 합동 제례



파업 67일차 전국민주버스노동조합 우진교통지부 노동자와 그 가족 300여명은 추석 당일인 9월 28일(음력 8월 15일) 오후 15시 청주 시청 앞에서 ‘추석 합동 제례’를 개최했다.



이날 합동 제례는 우진교통지부의 파업 투쟁 기획과 가정 사정으로 집안에서 추석 차례를 지내지 못하는 우진교통지부 노동자들의 체불임금 청산과 시내버스공영화 쟁취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합동차례는 임금체불과 힘겨운 파업투쟁의 과정에도 불구하고 경건하게 치루어 졌으며 우진교통 노동자들은 어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단결 투쟁으로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투쟁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김재수 사무처장은 "법률/언론팀, 선전홍보팀, 조직팀이 심각하게 움직이고 있다, 민경일 구속과 버스 공영제 실시를 위한 실질적인 준비작업 진행 중"이라고 밝히고 이와 관련하여 "법률검토와 몇가지 변수에 대한 대처방안 마련에 전력"하겠다고 밝혀 조합원들의 갈채를 받았다.









< 우진교통 청주시청 앞 한가위 제례 축문 >



비나 옵고 비나 옵니다.

2004년 9월 28일 오곡 백과가 알차고 풍성한 한가위 우리의 명절에 민주노총 민주버스 우진교통 조합원 조상님들과 청주를 수호하고 보살피는 귀신님께 비옵니다.

여기에 모인 우리들은 악덕 기업주 민경일을 만나 임금도 떼이고 상여금도 떼이고 이제는 직장폐쇄마저 당하여 오고 갈 데 없는 우진교통 노동조합원들입니다.

이 나라에 살고 있는 모든 백성들은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함께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며 조상님과 서원골 귀신님의 은덕을 축원하오니, 저희 우진교통 노동자들은 차가운 아스팔트 위에서 이렇게 눈물에 노제를 올립니다.



비나옵니다. 그리고 또 비나옵니다.

우리 조상님들과 청주를 수호하는 귀신님께 비나옵니다.

저희들의 힘들고 어려운 처지를 보살펴 주시어 우리 우진교통 노동조합원들이 더욱 활기차고 강력하게 단결 투쟁 할 수 있는 힘을 주시어 악덕기업주 민경일에게 체불된 모든 임금을 받고 이제 다시는 이러한 고통이 없는 지난 시절과 같이 우리 노동조합원들의 가정에 웃음을 되찾아 우리 모두의 꿈과 희망을 설계 할 수 있는 직장으로 만들어 주실 것과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청주시민께 발이 되어 시민께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하루라도 빨리 올 수 있도록 우진교통 노동조합원 귀신님께 간절히 기원합니다.



민주노총 전국 민주버스노동조합 우진교통지부 조합원 일동







< 축 문 >



유세차~! 팔월 15일 삼가 여러 조상님들께 거리제를 올리게 됨을 고하나이다.

우리 민주버스 우진 노동자들은 중추절을 맞이하여 햇곡식과 햇과일로 정성껏 제수를 올리고 여러 조상님들께 제를 올려야 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초라한 모습으로 여러 조상님들께 제를 올리게 되어 정말 송구스럽고 죄송스러워 몸 들 바를 모르겠나이다.

삼가 조상님들께 고하나이다. 차린 것을 변변치 않으나 성찬이라 생각하시 옵고 부디 강림하시어 음복하여 주시옵소서. 삼가 여러 조상님이시어, 이렇게 어려운 우리 민주버스 노동자들을 굽어 살펴주시옵소서.

삼가 여러 조상님들께 고하나이다.

우리노동자들의 이 처절하고 힘든 노동항쟁에서 한사람의 동지도 낙오되지 않고 승리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시옵소서.



민주버스 우진교통지부 노동자 일동 상향~!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