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등록금후불제 정착을 위한 교수-학생 서명운동 참여요청 건

일반
작성자
교수노조
작성일
2007-12-06 14:00
조회
6728

얼마전 권오규 재경부총리는 등록금후불제 정책을 내년부터 실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적 실시대상을 경영,의학,법학 전문대학원으로 한정하고 있어 서민들의 등록금부담을 줄이자는 본래의 취지를 무색케 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수노조에서는 등록금후불제를 하루속히 정책화하는 한편, 올바른 등록금후불제를 실시할 수 있도록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등록금 후불제 실시 서명운동은 전국 교수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대선 국면에 돌입하면서 학생들도 동참하는 것으로 운동을 확대하고, 대선후보들에게 서명결과를 발표하여 올바른 등록금후불제의 대선공약화를 촉구하려고 합니다.





이에 조합원 여러분들게 몇 가지 협조(학생서명, 조합원서명)를 요청합니다.


① (학생 서명) 종강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지만, 첨부된 서명지 파일을 출력하여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등록금 후불제의 취지(서명지 참조)를 설명하고, 서명을 받아주십시오.


서명은 지회 차원에서 수합하여 주시고, 지회장께서는 서명을 스캔하여 12월 16일(일)까지 이메일(kpunion@naver.com)로 보내주시거나 팩스(02-6008-3987)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지회가 결성되어 있지 않은 대학에서는 개인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③ 메일 또는 팩스로 발송 후 원본은 불편하시더라도 우편(주소 : 서울시 관악구 봉천 11동 1632-2 2층 전국교수노동조합 우)151-061)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④ (조합원 서명)그리고 지난 서명운동에서 거의 대다수의 조합원들께서 등록금후불제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여 주셨습니다. 등록금 후불제 정책은 교수노조 대표 정책으로 이번 서명에서는 조합원 여러분 모두가 동참하는 것으로 확대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부득이하게 서명이 꺼려지시는 조합원께서는 12월 14일(금)까지 교수노조 이메일(kpunion@naver.com) 또는 전화(02-871-8706)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등록금후불제 정책화를 위한 서명 운동에 조합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