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없이 공부하는 대학만들기 1000+1000km 대장정 준비사항 안내

일반
작성자
교육선전실
작성일
2006-06-07 12:00
조회
4571
돈 걱정없이 공부하는 대학만들기 1000+1000km 대장정 준비사항 안내

(연속해서 걷는 분들은 여유 있게 준비하세요)



Ⅰ, 준비물

■ 신발

▶ 운동화나 발목이 약한 분들은 경등산화 : 젖을 경우를 대비해서 연속해서 걸으시는 분은 두 켤레를 준비. 새 것보다는 신던 것이 좋음. 비에 젖었을 때에는 신문지를 돌돌 말아서 넣어두고 자면 좋습니다.

▶ 밤이나 비가 올 때 신을 스포츠 샌들.



■ 비상 의약품

: 밴드, 파스류, 맨소래담.(비상약품은 차량에 준비하여음)



■ 배낭



■ 의류

▶ 상의: 긴팔 속건성 티(면으로 된 런닝을 안에 입지 않습니다)

하의: 속건성 팬티(매우 중요함), 가벼운 기능성(속건, 방수, 투습 등) 바지,

스포츠 양말

모자

밤에 입을 옷은 별도로 준비

방수가 어느 정도라도 되는 윈드 자켓이나 우산.



■ 기타

▶ 자외선 차단제(썬블록 크림): 안경을 끼면 눈가에 안경 자국이 하얗게 남아서

웃긴답니다.

▶ 베이비 파우더.(양말 신을 때 베이비파우더로 발 이곳저곳에 뿌려줌. 쉴 때도 뿌려줌)

▶ 핸드폰(충전기)

▶ 스포츠 타월: 그냥 보통 잘 마르는 수건으로 2~3개 가져가도 됨. 햇빛 가리개 만들

수도 있음. 가리개 만들려면 빨래집게 2-4개 정도 준비.

▶ 필기구: 저녁에는 꼭 일기를 씀. 걸을 때에는 그때그때 지점, 시간, 생각나는 거 적어둠.(인터넷 언론에 게제 예정)

▶ 물집 딸 실과 바늘

▶ 배낭 안에 마른 옷을 넣어두는 데 쓸 비닐 봉지(쓰레기 봉투)

▶ 선글라스(좋아하시면)

▶ 무릎보호대(무릎이 좀 불편하신 분은 착용하고 걷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때문에 안 걷는 것보다 보호대 착용하고 걷는 것이 무릎 아픈 증상에 도움을 줄 때가 많습니다. 한쪽에만 착용하시면 다른 쪽에 부담이 커지니 두 쪽 다 착용)

▶ 디지털 카메라(사진기)

▶ 손톱깎이(발톱이 길면 상처가 날 수도 있습니다)



Ⅱ. 걸으시는 분들께서는

1. 군데군데 사진을 찍고 메모를 해서 저녁에 꼭 일기를 쓰시고 교수노조 홈페이지에 올려주세요. (사무국에서는 교수노조 홈페이지에 게시판을 하나 개설해 주세요).



2. 쥐가 나려면 미리 속도를 팍 늦추던지, 걷는 자세를 바꾸던지, 아예 휴식을 합니다. 쥐가 완전히 나 버리면 그 날은 걸을 수 없게 되니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쥐가 나려고 해서 휴식할 때에는 스트레칭이 필수입니다. 스트레칭 효과가 신기할 정도로 큽니다. 걷기 전이나 걸은 후에도 스트레칭을 하세요. 맨소래담, 파스 같은 것을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3. 물집이 생기지 않게 파우더를 자주 뿌리고, 물집이 약간 생길 듯한 느낌이 들면 바로 밴드를 붙입니다. 밴드를 여기저기 붙이세요. 물집이 생겼으면 밤에 바늘과 실로 처리해 둡니다.



4. 어두워지면 절대로 걷지 않습니다.



5. 인도가 거의 없는 국도 혹은 다리 등에서는 차를 마주보면서 걸음걸이가 불편하더라도 한쪽으로 완전히 붙어서 조심스럽게 걷습니다.



6. 인도가 보도블록 등으로 안전하게 구분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는 일렬로 걷습니다.



7. 횡단보도는 반드시 신호를 지키고, 신호가 떨어지더라도 차가 멈추어 서는지 확인하고 나서 건넙니다. 자신의 안전이 대장성 성공의 기본 조건입니다.



8. 물과 스포츠 음료를 번갈아가면서 자주 마십니다.



9. 걸으면서 졸면 매우 위험하니, 졸음이 오면 쉬었다 갑니다.



Ⅲ. 차량운전자께서는

1. 10시간 거리라고 해도 운전하면 3-40분밖에 안 걸립니다.



2. 미리 앞에 가서 길의 상태 등을 확인해 두고, 휴식할 데, 점심 먹을 데를 찾아두고, 조금 돌아가더라도 안전한 다른 길이 있는지도 살펴 둡니다.



3. 편도 한두 차선밖에 없다든지, 길이 복잡하다든지, 보행자와 같은 속도로 운전할 수 없는 길(대부분의 국도가 그렇겠지만)에서는 조금 앞에 가서 앞뒤가 잘 보이고 길이 넓어져서 안전하게 정차할 수 있는 곳에서 정차해서 기다립니다.



4. 비상약품을 가지고 다닙니다.



5.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이번 대장정 성공의 절대 조건입니다. 무조건 안전 또 안전 운행입니다.







게시판보기▶ 돈 걱정없이 공부하는 대학만들기 1000+1000km대장정

[홈페이지 상단 '게시판보기'를 누르시면 게시판과 진행상황을 정확히 볼 수 있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