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공지사항

일반
작성자
교수노조
작성일
2008-04-30 16:00
조회
6972

하나, 교육자율화 정책 관련 언론 투고요청 건


폭주하여 이제 도를 지나쳐버린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 이제 좌시할 수만은 없는 때입니다. 전국교수노동조합에서는 제 9차 상임집행위원회를 통해 아래와 같이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부의 교육자율화 정책, 특히 최근 발표한 4.15교육정책을 규탄하고자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그리고 기자회견 뿐 아니라 성명서 발표 및 언론활동을 통한 다각적인 교육시장주의정책 저지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이에 조합원 여러분께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을 비판하는 언론 활동을 요청하오니 아무쪼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조합원들께서 개인적인 루트를 통해 기고하실 수 있는 분은 그렇게 하여 주시고(사무국에서도 상황 점검할 수 있도록 이메일(kpunion@naver.com)을 통해 기고사실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루트가 없으신 경우에는 교수노조를 통해 원고를 보내주시면 반드시 주요 언론매체에 보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아 래 -



■ 주제 : 4.15 공교육파탄정책 규탄 기자회견


■ 일시 : 2008년 5월 7일(수) 오전 10시


■ 장소 : 교육과학기술부 앞(세종로 종합정부청사 후문)


■ 주최 : 전국교수노동조합



둘, 등록금후불제 입법발의를 위한 학생서명운동 요청 건


등록금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전국교수노동조합은 지난 2005년부터 등록금후불제 실시를 촉구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작년 말에는 권오규 재경부총리가 등록금후불제 도입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현 정부에서도 등록금후불제와 유사한 미래소득연계형 학자금대출제도의 T/F팀이 꾸려져 활발하게 논의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등록금후불제가 실시되기 위해서는 본래 취지대로 중저소득층의 교육기회 보장하고 대출제도가 아닌 국가적 복지정책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교수노조는 전국 시민-학생 서명을 모아 6월 정식입법발의를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본조와 각 지부에서 활발한 시민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합원들께서도 현재 진행 중인 학내 학생서명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주시고 5월 말쯤 서명결과를 교수노조 팩스(02-6008-3987) 또는 이메일(kpunion@naver.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입법발의를 위한 증빙자료인 서명 원본은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우편(서울 관악구 봉천11동 1632-2 2층 전국교수노동조합 (우)151-061)으로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