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수노동조합

공지사항/언론보도

교수노조 소식 제 24호 - 5월 26일(월)

작성일 : 2008-05-26
작성자 : kpu
조회 : 4242
추천 : 0

제 24 호(2008년 5월 26일)

■ 교수노조 활동사항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반론 기자회견”

지난 5월 13일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은 성명서를 통해 상지대 등 8개 임시이사 파견학교에 대해 “임시이사가 파견된 이후 사학비리가 더욱 심화되었다”는 허위 사실을 주장한 바 있으며 월간조선 6월호는 이를 독점 취재 형식으로 특집기사로 다룬 바 있다.

이에 2008년 5월 26일(월) 오전 11시, 정동 세실 레스토랑에서 부패재단복귀저지와학교정상화를위한임시이사파견학교공동대책위원회(이하 임시이사공대위),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사립학교개정국민운동본부, 신자유주의반대,교육시장화저지와공공성실현를위한범국민교육연대, 전국교수노동조합,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국대학노동조합,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학술단체협의회, 함께하는교육시민모임 공동주최로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반론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회 : 방정균(임시이사공대위 사무국장) 참석 : 좌측부터 오동석(학단협 운영위원장), 송환웅(참학 언론정보출판위원장), 조돈문(민교협 상임의장), 김한성(교수노조 위원장), 박정원(임시이사공대위 위원장), 장혜옥(범교련 공동대표), 황호영(전교조 부위원장), 조연희(사학국본 집행위원장), 조희주(입시폐지국본 집행위원장), 손창원(대학노조 사무처장)

참석자들은 20여 페이지에 이르는 5월 13일자 자유주의교육운동연합 보도자료에 대한 반론자료(첨부 참조)를 제시하며 “이들의 주장은 명확한 사실 근거도 없이 ‘아니면 말고’ 식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임시이사 파견 이후 구성원들의 민주적인 학교 정상화 노력을 왜곡하는 것”이라 규탄하였고, 이에 대한 사실 확인 없이 게재한 월간조선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었다. ...[more]

■ 주 요 뉴 스

'비리'저지른 사립학교 손 들어준 '사법부'

'광우병위험 쇠고기 최소안전기준발표, 이것
만은 지켜라'

“세금이 장관 기념 턱이냐” “혈세 횡령미수에
해당”

하위직만 청렴해라? 김도연 장관 '이중행보'
눈총

교과부 사과문도, 청와대 말도 엉터리였다


대구 교육위원들, 집단성폭력사건에 ‘막말’

■ 알 림

① 교수노조 경기인천지부 간담회

경기인천지부의 지부 활동상황을 공유 및 점검하는 한편 지부 활성화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간담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꼭 경기인천지부 조합원이 아니시더라도 지부 활성화를 위한 발전적인 의견을 함께 고민하실 조합원께서는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 아 래 -

■ 일시 : 2008년 5월 29일(목) 오후 6시

■ 장소 : 전국교수노동조합 사무실(낙성대역 3번 출구)

② ‘김명호교수 사건 재판, 어떻게 볼것인가’ 토론회

■ 일시 : 2008년 5월 30일(금) 오후 4시

■ 장소 : 참여연대 느티나무 홀(경복궁역 2번 출구)

③ ‘등록금 내리고, 우리 교육 살리는 날’ 결의대회(가안)

최근 정부는 4.15 학교자율화조치 발표, ‘국립대 법인화’ 강행 움직임 등 교육의 시장화/자율화를 통해 교육의 공공성을 파탄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등록금대책을위한시민사회단체네트워크(등록금넷) 주최로 아래와 같이 결의대회를 개최하여 폭주하는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에 맞서고자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일시 : 2008년 5월 31일(토) 오후 3시

■ 장소 : 미정(추후 교수노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지예정)

위의 행사들과 관련하여 참석 문의는 교수노조 전화(02-871-8706) 또는 이메일(kpunion@naver.com)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지난호는 교수노조 홈페이지 (www.kpu.or.kr)> 소식보도> 소식지

에서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밑줄 친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전국교수노동조합

Tel : 02-871-8706(8760)

Fax : 02-6008-3987

E-mail : kpu@kpu.or.kr

kpuni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