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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4-04-16 16:25
교수노조 홈페이지 운영원칙
 글쓴이 : 교수노조 (211.♡.71.192)
조회 : 99,511   추천 : 0   비추천 : 0  
전국교수노동조합 홈페이지 운영 원칙

2003. 8. 13. 제2기 25차 상임집행위원회 검토용

1. 홈페이지 운영자는 교육선전실장(부재시 사무총장)으로 하며, 실무는 교육선전실 차장이 담당한다. 단, 교육선전실장은 필요시에 상임집행위원회에 안건을 상정해 처리할 수 있다.

2.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사전에 공지 없이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해당부서 외부로 유출할 수 없다. 단, 아래의 항목이라고 상임집행위원회가 판단하는 경우는 그렇지 않다.
- 이용자가 올린 자료가 교수노조의 규약․규정을 위반하여 징계사안에 해당할 경우.
- 이용자가 올린 자료가 성폭력, 명예훼손에 해당하여 사법적인 증거로 채택될 경우.

3. 게시판신설 및 배너광고의 게시는 운영자가 결정하며, 게시판의 폐쇄는 상임집행위원회의 결의를 거쳐 집행한다.

4. 중복게시물, 상업적 광고 게시물은 운영자가 발견 즉시 삭제한다.

5. 명의 도용 게시물임을 도용당한 자가 증명하고 삭제를 요청할 경우 명의도용 게시물은 갈무리 후 삭제한다. 이때, 해당 게시물에 E-mail 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삭제 사실과 삭제한 이유를 게시자에게 E-mail로 통보한다.

6. 기타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게시물은 운영자가 목적에 맞는 게시판으로 이동한다. 단, 해당 게시물에 E-mail 정보를 첨부한 경우에는 게시자가 자발적으로 이동하도록 유도하고, 3일 이내에 이행되지 않을 경우 운영자가 직접 이동시킨다.

7. 성차별 등 사회적 소수자를 비하하는 게시물은 피해 당사자나 다른 이용자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교육선전실장이 판단하여, 삭제․수정 등의 처리를 하고 처리 사유와 결과를 해당 게시판에 고지한다.
① 성차별적인 게시물
② 동성애자, 장애우 등 소수자를 비하하는 내용의 게시물
③ 개인에 대한 사생활 침해 및 명예훼손 게시물
④ 지나친 욕설을 담은 게시물

8. 교수노조의 공식입장을 알리는 게시판은 부서장 및 상임집행위원회의 결정된 사안으로 한다.

9. 운영자의 결정에 대해 게시자나 피해 당사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운영자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여야 한다.
- 이의신청이 제기된 경우 운영자는 이의신청 접수를 게시판에 공지하고, 해당 이의신청에 대해 특별한 사유없이 3일 이내에 재판단한 결과를 게시판에 공지하고, 상임집행위원회에 보고한다.